[사진=ST마이크로일레트로닉스]
[사진=ST마이크로일레트로닉스]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높은 출력 파워와 에너지 효율성을 모두 제공하는 NFC 포럼 리더기 디바이스 ST25R3916B-AQWT와 ST25R3917B-AQWT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NFC 송신기(Initiator)와 수신기(Target), 리더기, 카드 에뮬레이션 모드를 지원하며 비접촉식 결제, 장치 페어링, 무선 충전, 브랜드 보호를 비롯해 그 외 산업·컨슈머 애플리케이션(앱)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향상된 유연성과 함께 AWS(Active Wave Shaping) 기능을 도입해, 오버슈트 ·언더슈트를 최적화하도록 RF 출력을 간단하게 조정한다. 그래픽 툴로 지원하는 레지스터 설정으로 설정 처리가 간편하며 오실로스코프로 신속한 검증이 가능하다. 따라서 안테나 매칭을 따로 실행할 필요 없이 EMVCo 3.1a과 NFC 포럼 CR13 사양 인증을 손쉽게 충족한다.

ST25R3916B와 ST25R3917B는 최대 1.6W의 RF 출력 파워를 제공한다. 높은 효율로 안테나를 직접 구동할 수 있다. 설계자는 DPO(Dynamic Power-Output) 조정을 통해 EMVCo와 NFC 포럼 사양에 정의된 상한선과 하한선을 넘지 않고 방사 전력을 유지할 수 있다.

ST25R3916B/17B는 뛰어난 노이즈 내성 입력구조와 ST의 독보적인 NSR(Noise-Suppression Receiver)을 결합하며 전원공급장치와 POS 단말기와 같은 다른 주변장치의 간섭에 대해 높은 내성을 가지고 있다. 두 디바이스 모두 방사 노이즈와 전도 노이즈에 대해 높은 수준의 내성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