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쿤텍이 체계적인 산업분야별 전문교육을 제공하는 교육센터 ‘쿤텍 아카데미’를 개원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쿤텍 아카데미는 융합 보안과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전문 인력과 경험을 토대로 체계적인 업무 역량 강화를 지원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 내 성남글로벌융합센터에 위치한 쿤텍 아카데미는 IT/OT 보안 분야, 임베디드 가상화 분야는 물론 최근 각광받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커리큘럼까지 갖추고 있어 다양한 산업 분야의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교육장 내 실습이 가능한 전문 장비와 기기를 비치하고 있어 수강생들에게 각종 보안·분석 도구 실습을 통한 현업 적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쿤텍 아카데미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Data Driven Decision Making, DDDM)을 준비하는 조직, 실제 비즈니스에 대한 AI 모델 적용 방안·경험을 습득하고자 하는 데이터 담당자와 데이터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쿤텍은 아카데미 개원을 앞두고 각종 산업분야 데이터 담당자의 데이터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실제 비즈니스에 AI 기반 의사결정 도입을 촉진하기 위한 AI·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을 론칭한다.

쿤텍의 AI·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은 데이터 사이언스의 기본적인 개념부터 데이터 라벨링에 이르는 전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글로벌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통한 실습으로 기존의 데이터 이론 교육으로는 수행하기 어려웠던 실제 비즈니스 적용 방안까지 제공한다.

쿤텍 AI/Data 사업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박성원 본부장은 “데이터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강조되면서 데이터 사이언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고 있지만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AI 모델에 대한 교육이나 전문 플랫폼에 대한 실습은 전무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쿤텍은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기본 이론과 데이터 기반 프로젝트의 수행 절차에 대한 교육은 물론 글로벌 데이터 관리 플랫폼에 대한 실습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쿤텍의 데이터 교육은 데이터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들에게 체계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을 위한 맞춤형 인텔리전스 적용 방안을 제시할 뿐 아니라 각 조직의 기존 인력을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Citizen Data Scientist)’로 육성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쿤텍의 AI·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은 오는 3월 17일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