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경한 기자] 쿤텍이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화이트소스(WhiteSource)’의 오픈소스 점검 올인원(All-in-one) 솔루션으로 오픈소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오픈 스택(Open Stack) 기반의 유연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마켓플레이스는 보안 카테고리에 쿤텍이 제공하는 화이트소스를 통한 오픈소스 점검 서비스를 추가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사용 전반에 걸친 각종 쟁점 사항을 체계적으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쿤텍이 국내 공급하는 화이트소스는 오픈소스 점검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소프트웨어 보안과 직결되는 오픈소스 보안 취약점 점검은 물론 각 오픈소스 라이선스 내역을 관리해 법적 분쟁이 발생할 소지를 사전에 차단한다. 또한 오픈소스 자체의 품질과 버그까지 한번에 점검해 전반적인 소프트웨어 안정성 강화를 지원한다.

화이트소스는 독자적인 디지털 시그니처(Digital Signature) 방식을 통해 구문 분석 방식을 사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오탐·미탐 등의 문제를 보완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소프트웨어에 사용된 오픈소스 구성요소를 분석해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화이트소스는 약 1억 개 이상의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와 110억 개 이상의 소스파일, 200개 이상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성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DB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DB는 SaaS(Service as a Software)를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보안 취약점 관련 상세 정보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돼 오픈소스 보안을 즉각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