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AJ셀카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엔진 성능 점검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서비스는 차량 엔진 소리를 녹음하고 측정한 후, AI 사운드 분석 도구를 통해 엔진 성능을 정밀 분석해 고도화된 차량 평가로 신뢰도 높은 평가 지표를 제공한다.
AJ셀카의 AI 엔진 성능 점검 솔루션은 전문 차량 평가사가 차량 평가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녹음한 엔진 소리를 중음, 저‧고주파, 규칙성, 비규칙성, 가청대역 등 약 70여개의 평가 기준으로 분석한다. AI 엔진 성능 검사 보고서는 AJ셀카 온라인 플랫폼의 기본 차량 정보에 포함해 제공한다.
AJ셀카는 AI 엔진 성능 점검 솔루션을 통해 단순히 기본 차량 정보, 등록 정보, 보험 이력, 차량 실내외 사진 등을 활용한 평가 시스템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온라인 중고차 거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조성봉 AJ셀카 대표는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차량 평가를 위해 AI 엔진 성능 점검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사람이 청각으로 구별하기 힘든 부분까지 정교하게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스템을 선보이며 부당 감가 방지와 차량 가치 제고를 통해 소비자들의 편익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AJ셀카는 2022년 1월부터 중고차를 매각하려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당일 평가 서비스를 도입, 시스템 고도화와 서비스 향상을 위해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다. 당일 평가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1시간 30분 단위로 시간을 선택해 빠르고 간편한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