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국내 인기 차종인 4세대 카니발과 쏘렌토 판매 시세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AJ셀카는 4세대 카니발이 8%, 4세대 쏘렌토 4%로 전월 대비 시세 상승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넉넉한 실내 공간과 신형 모델 출시로 인기를 끌고 있는 두 모델은 반도체 수급난으로 신차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며 풍선효과로 인해 중고차 시세가 소폭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잔존가치가 높아 국산 중고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반떼의 시세 상승도 눈에 띈다. 아반떼 AD의 시세는 전월 대비 7% 상승했고, 더 뉴 아반떼 AD도 33% 대폭 상승했다. 특히 더 뉴 아반떼는 지난 3개월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시세와 달리 중고차 시장의 거래량은 주춤하는 모습이다. AJ셀카 내차팔기 데이터에 따르면, 전월 대비 중고차 전체 거래량이 17% 가량 감소했다. 국내 인기 세단 중 그랜저IG의 거래량은 전월 대비 45%, 아반떼 AD는 44%, 제네시스 G80은 39% 하락했다. 이 또한 반도체 수급난에 따른 신차출고 지연으로 인한 연쇄 작용으로 판단된다.

안인성 AJ셀카 온라인사업본부장은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는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신차급 위주의 중고차 인기 또한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AJ셀카는 최고가를 내세운 미끼견적 없이 보다 공정하고 안전한 중고차 거래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