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케이아이엔엑스(이하 KINX)가 홍콩의 글로벌 티어 1 네트워크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 Console Connect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 연결성을 한층 강화한다.

KINX는 지난 1월 10일 PCCW Global과 제휴해 Console Connect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Console Connect는 국가 간 접속 지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MPLS(Multi Protocol Label Switching) 네트워크망을 활용한 SDN(Software Defined Network) 기반의 플랫폼으로, 온라인 콘솔을 통해 50개국 650개의 IDC와 1분 내로 엔드 투 엔드 연결을 할 수 있다.
 
특히 KINX의 국내 최대 클라우드 연결 플랫폼 클라우드 허브와 Console Connect의 연동을 통해 글로벌 리전의 CSP(Cloud Service Provider)와 한 번에 연결이 가능한 점은 KINX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이다. 따라서 클라우드허브 고객은 하나의 회선 연결만으로 국내·해외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자원을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다. 이는 국내외 제약 없이 멀티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성하고자 하는 기업에 더욱 유용하다.

KINX는 PCCW Global의 공식 파트너로서 고객사에 Console Connect를 이용한 네트워크 컨설팅을 제공한다. 대기업 L사는 그룹사 글로벌 공용망을 구축하기 위해 KINX를 선택했다. 클라우드 허브에 연결된 Console Connect를 통해 미국, 유럽, 홍콩, 싱가폴 등 해외에 있는 인프라 자원과 연결해 서비스 신속성, 안정성과 네트워크 대역폭 유연성을 확보했다.

KINX는 이번 Console Connect와의 제휴로 클라우드 허브의 연결성을 해외로 또 한 번 확장했다. 기존 국내 소재의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S Azure), 구글클라우드플랫폼(GCP),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 등 CSP 9개사 연결과 더불어, 해외에 있는 온프레미스, CSP 연결을 통한 멀티ᆞ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지욱 KINX 대표는 “KINX가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연결 서비스의 선구자로서 축적해온 역량과 노하우를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전역으로 확장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연결성 확대를 통해 클라우드허브 고객의 글로벌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연결에 대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