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NXP반도체가 자사의 WLAN8101H/WLAN8201C 프런트 엔드 모듈(FEM, Front End Module)을 통해 삼성 갤럭시 Z 플립3에서 와이파이6(Wi-Fi6, 802.11ax) 연결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NXP FEM을 탑재한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3.
NXP FEM을 탑재한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3.

FEM은 출력 전력과 선형성, 효율성의 탁월한 조합을 제공해 배터리 수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와이파이6는 디바이스 수 무제한, 대기 시간 감소, 네트워크 용량, 효율성 증가를 포함해 많은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NXP의 와이파이 6 FEM은 이러한 새로운 표준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필요한 RF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삼성 갤럭시 Z 플립 3는 소비자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NXP WLAN8101H/WLAN8201C 디바이스는 QUBiC SiGe WLAN 포트폴리오의 일부로서 출력 전력과 선형성, 효율성을 최적화한 조합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와이파이6 변조 형식에서도 전송 범위를 확장하고 수신 감도를 높여 속도와 적용 범위를 늘린다. 또 WLAN8101H는 블루투스 성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도에코 테르프스트라(Doeco Terpstra) NXP 스마트 안테나 솔루션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와이파이 6의 필요성도 증가한다”며 “와이파이 6는 더 많은 디바이스와 더 많은 데이터에 대한 요구를 해결해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NXP의 FEM은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지원해 소비자들이 와이파이6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