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티머니는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이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Best Of Awards) 2021’에서 ‘올해를 빛낸 웨어 앱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사용자로부터 사랑 받은 베스트 앱 후보작 10종을 발표한 후 약 2주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 결과에 따라 인기 앱을 선정한다.

2021년 티머니 갤럭시 워치 앱의 수상은 휴대폰으로 집중돼 있던 간편결제의 흐름이 본격적으로 스마트 워치 등 웨어러블 분야로 이동·확대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기존 건강, 메시지 확인 등이 주목적이었던 스마트 워치가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을 통해 ‘간편결제’가 주요기능으로 떠오르게 된 것. 이는 코로나19로 비접촉 결제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고,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 하나면 지갑이나 카드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타일 추가로 간편하게 잔액 조회가 가능하고, T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혜택,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편의점, 카페 등 티머니 유통 가맹점에서도 티머니 카드처럼 사용이 가능한 점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은 갤럭시워치(기어 포함)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연동 한 후 티머니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앱이나 화면을 켜지 않고 갤럭시워치를 단말기에 태그만 하면 결제되기 때문에 간편하다. 또한 신용·체크카드, 간편송금(토스,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충전수단을 제공하고 사용할 만큼 미리 자동충천도 설정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를 연결하면 후불청구형 서비스도 가능해 사용자 소비 패턴에 맞출 수 있다.

또한 대중교통 할인이 제공되는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동일한 혜택이 적용되고,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티머니 Payment&Platform사업부장 김정열 상무는 “티머니 갤럭시워치 앱이 올해를 빛낸 웨어 앱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은 코로나19에도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이라며 “더 간편한 결제와 다양한 혜택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