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매스웍스가 매트랩(MATLAB)·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릴리스 2021b를 발표했다. 

매스웍스의 R2021b에 포함된 신제품 '신호 무결성 툴박스'는 고속 직렬 및 병렬 링크의 시뮬레이션 및 분석을 지원한다.
매스웍스의 R2021b에 포함된 신제품 '신호 무결성 툴박스'는 고속 직렬 및 병렬 링크의 시뮬레이션 및 분석을 지원한다.

이번 릴리스 2021b(R2021b)에서는 수백 개에 달하는 매트랩·시뮬링크의 신규·업데이트된 기능·함수와 함께 2개의 새로운 제품과 5개의 주요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매트랩의 새로운 기능에는 코드 리팩터링, 블록 편집, 매트랩에서 파이썬(Python) 명령·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있다. 시뮬링크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는 시뮬링크 에디터(Simulink Editor)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 대해 여러 시뮬레이션을 실행하고 시뮬링크 툴스트립(Simulink Toolstrip)에서 사용자 지정 탭을 만들 수 있다.

R2021b는 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제품도 선보인다.

RF PCB 툴박스(RF PCB Toolbox)를 사용해 고속·RF 다층 PCB을 설계·분석·시각화할 수 있다. RF 엔지니어는 트레이스, 구부림, 비아와 같은 분산 수동 구조를 포함해 파라미터화된 기하 구조 또는 임의의 기하 구조로 구성요소를 설계할 수 있다. 주파수 영역 모멘트법과 기타 EM 기법을 사용해 결합, 분산, 기생 효과를 모델링할 수 있다. 이 툴박스의 Cadence® Allegro®, Mentor Expedition, Altium®, Zuken의 ODB++·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지원을 통해 신호 무결성 엔지니어는 PCB 레이아웃의 고속 부분을 분석할 수 있다. 

신호 무결성 툴박스(Signal Integrity Toolbox)는 고속 직렬·병렬 링크를 설계하는 기능과 앱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다양한 파라미터를 다루는 실험을 생성하고 설계 메트릭을 추출하며 파형·결과를 시각화할 수 있다. 툴박스는 통계·시간 영역 시뮬레이션을 위한 표준 준수 IBIS-AMI 모델을 지원해 등화·클록 복원을 분석한다.

신제품 외에도 R2021b는 심볼릭 매스 툴박스(Symbolic Math Toolbox), 라이다 툴박스(Lidar Toolbox), 시뮬링크 컨트롤 디자인(Simulink Control Design), 딥러닝, 강화 학습, 예측 정비, 통계, 머신러닝 분야의 기타 제품에 대한 주요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R2021b는 전 세계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