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매스웍스가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 릴리스 2019b에 포함된 '비전 HDL 툴박스'를 통해 FPGA상에서의 HFR과 고해상도 영상 처리를 위한 네이티브 다중 픽셀 스트리밍 지원을 시작했다.

비전 HDL 툴박스는 4k~8k 이상 영상이나 240fps 이상의 고해상도 영상 처리 시스템 동작 시, 시스템 구현 간의 트레이드 오프를 탐색하고 시뮬레이션 작업의 가속화를 돕는 도구다. 

최근 FPGA 설계 엔지니어들은 산업용 검사, 의료 영상, 정보, 정찰(ISR)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HFR 영상의 실시간 처리를 구현하기 위해 처리량, 리소스 사용량, 전력 소비량 목표 등을 충족해야 하는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

비전 HDL 툴박스는 4 또는 8픽셀을 병렬 방식으로 처리하는 블록을 제공하며, 지정된 병렬 처리로 시뮬레이션이나 코드 생성을 수행하도록 기반 하드웨어 구현을 자동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이런 기능은 하드웨어 엔지니어가 이미지 및 영상 처리 엔지니어와 협업을 통해 높은 추상화 수준에서 비전 처리 하드웨어 동작을 탐색 및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는 이러한 설계 워크플로우에 HDL 코더를 추가해 검증된 상위레벨 모델로부터 직접 결합 가능하며, 타깃 독립적이고, 최적화된 VHDL 또는 Verilog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비전 HDL 툴박스는 FPGA, ASIC, SoC 디바이스에서의 비전 시스템 설계와 구현을 위한 픽셀 스트리밍 알고리즘을 제공한다. 또한, 본 툴박스의 설계 프레임워크는 다양한 유형의 인터페이스, 프레임 사이즈 프레임 레이트 세트를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