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원더쉐어가 자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필모라X(FilmoraX)’에 대한 10.5 버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원더쉐어가 업데이트한 필모라X 10.5 최신 버전
원더쉐어가 업데이트한 필모라X 10.5 최신 버전

원더쉐어 필모라X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급 편집 기능 간소화를 구현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특히 2020년 말 한국어 버전을 신규 출시한 가운데 초보자, 숙련자 구분 없이 누구나 고퀄리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런 메리트 덕분에 전 세계 7700만 명 이상의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게 원더쉐어 측 설명이다.

이번 필모라X 10.5 버전의 대표적인 특징은 필름스톡(Filmstock)의 팩을 검색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필름스톡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자체 스톡 이미지와 음원 서비스, 화면 전환, 자막 이펙트 등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필름스톡이 필모라에 통합돼 총 2만 개 이상의 영상 효과를 프로그램 내에서 바로 다운받고 편집할 수 있다.

또한 ‘AI 인물 영상 배경 바꾸기’, ‘오토 리프레임(Auto Reframe)’, ‘AR 스티커’ 등의 기능이 추가됐다. AI 인물 영상 배경 바꾸기 기능은 비디오 콘텐츠에서 배경을 제거하거나 트렌디하게 바꿀 수 있는 기능이다.

오토 리프레임은 동일한 비디오를 다른 크기로 바로 조정해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크기를 바꾸는 기능이다.

AR 스티커는 움직이는 얼굴에 다양한 필터를 끼울 수 있는 장치다. 영상에 특수 오디오 효과를 적용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에코(울림), 리버브 등 고급 오디오 효과를 적용해 영상을 보다 더 섬세하게 편집할 수 있다.

원더쉐어 관계자는 “필모라X는 연 5회 정도 업데이트를 실행해 고객 피드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메인터넌스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10.5 버전은 일반적인 버그뿐만 아니라 영상 편집에 유용한 기능이 다수 추가된 것이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한편, 원더쉐어는 공식 블로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필모라X 사용법을 한국어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 유저들을 위한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정기적으로 한국어 영상 편집 웨비나를 열어 필모라X 사용법, 영상 편집 팁 등에 대해서도 적극 공유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