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테이크, 다중 마이크 녹음, 줌 락 등 갤럭시 S21 기능 지원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삼성전자는 18일부터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원(One) UI 3.1 업데이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One UI 3.1 업데이트 진행하면 ‘갤럭시 S21’의 강력한 카메라·디스플레이·보안 등 일부 신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주는 ‘싱글 테이크’는 최대 15초 동안 사진과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하이라이트 동영상(Highlight Reel) 등 다양한 효과를 지원한다.
프로 비디오 모드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무선 마이크처럼 활용하는 다중 마이크 녹음을 지원한다. 사진 촬영 후 완벽한 사진을 얻도록 도와주는 편집도구 ‘개체 지우기(AI 지우개)’ 기능, 사용 패턴을 분석해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조정해주는 ‘편안하게 화면 보기(Eye Comfort Shield)’ 모드 등도 지원된다.
대상 단말은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S20 시리즈, 갤럭시 S20 FE, 갤럭시 노트20 시리즈다. 단말 종류와 국가는 확대될 예정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삼성전자는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보다 빨리 더 많은 갤럭시 사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갤럭시를 사용하는 기간에 항상 최신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
서유덕 기자
(ydseo@techworl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