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경한 기자] 뉴로클이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 ‘뉴로티’로 비전‘2021 이노베이터스 어워즈(Innovators Award)’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2021 이노베이터스 어워즈는 전세계 비전 시스템의 최신 기술,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동향을 분석 제공하는 전문 매체인 비전 시스템 디자인(Vision System Design)이 수여하는 상이다. 머신비전 및 이미징 분야의 제품을 평가하는 비전시스템 디자인 어워즈의 수상 제품은 매년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 심사위원에 의해 선정된다. 제품의 독창성, 혁신성, 신기술을 활용해 생산성에 큰 기여를 한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뉴로클은 특허 등록된 오토 딥러닝 알고리즘을 탑재한 뉴로티(Neuro-T)로 제조, 물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딥러닝 비전문가가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상용화에 성공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최근 뉴로티를 활용해 CT 및 X-ray 이미지를 분석한 의료 논문 2건이 실제 게재된 바 있으며, 제조업 외관 불량검사/물류 패키징 검사 등에서 딥러닝 비전문가가 프로젝트를 주도해 활용한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뉴로클 이홍석 대표는 “이번 수상은 당사의 딥러닝 비전 소프트웨어가 머신 비전 및 이미징 분야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다는 점을 입증하는 것이기에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업계에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