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경한 기자] 피어테크와 미래에셋펀드서비스가 협약을 통해 디지털 자산 사업 개발과 출시를 통해 디지털 자산 시장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를 위해 양사 부동산 자산 등 실물자산의 디지털 자산화 사업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피어테크는 금융기술사로서 자체 특허 기술 기반 금융 플랫폼 지닥(GDAC)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닥 거래소는 거래소와 커스터디 서비스 모두에 대해 정부기관 공식 보안인증과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취득했다.

미래에셋펀드서비스는 피어테크 주관의 디지털 자산 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한다. 컨소시엄에서 미래에셋펀드서비스는 디지털 자산의 기준가격을 제공하는 등 펀드를 위한 사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승환 피어테크 대표는 “자산가치가 있는 세상의 모든 것이 디지털 자산화돼 유동성이 증가되고 글로벌하게 유통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직은 초기 단계지만, 거대한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금융혁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라고 보고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피어테크는 다수의 제도권 금융권 기관들과 협력중이다. 올 상반기 우리금융그룹 산하의 우리펀드서비스와 기업회원들에게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관리 토탈 플랫폼’을 런칭한다. 또한 작년 7월 증권사, 코리아에셋투자증권과 디지털 자산 시장 진출을 발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