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7개 부문 중 ‘ROI’, ‘리텐션’, ‘프로드 예방’ 등 21개 부문에 선정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몰로코(MOLOCO)는 싱귤러(Singular)가 발표한 ‘2021 싱귤러 ROI 인덱스(2021 Singular ROI Index)’에서 ‘최고 미디어 소스’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0년 9개 부문에 이름을 올린 것에 이어, 올해도 전체 27개의 지표 중 투자자본수익률(ROI)·리텐션·프로드 등 21개 부문에서 최고 미디어 소스로 선정돼 종합 순위 상위 7대 애드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했다.

‘싱귤러 ROI 인덱스’는 30억 건 이상의 앱 설치를 광고 집행 금액과 그 기여 여부를 기준으로 측정해 분석하는 보고서다. 리포트는 광고 비용과 프로드 비율, 도달 범위, CTI 그리고 리텐션과 같은 마케팅의 핵심 변수들을 평가하여 모바일 광고 산업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몰로코는 투자 대비 수익률인 ROI와 기존 고객의 재참여를 뜻하는 리텐션(retention) 부문에서 성과를 내고, 비정상적인 트래픽과 가짜 클릭으로 성과를 속이는 프로드(Fraud)가 낮은 기업으로 평가됐다. 이러한 평가는 퍼포먼스와 투명성을 모두 만족시켰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몰로코의 COO 브라이언 유(Brian Yoo)는 “쉽고 편리하며 투명하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은 우리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소감을 밝히고, “새로 출시한 몰로코 클라우드(MOLOCO Cloud)를 중심으로 더 효율적인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