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LTO-7 테크놀로지’ 적용 용량⋅속도 Up
상태바
퀀텀, ‘LTO-7 테크놀로지’ 적용 용량⋅속도 Up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이 자사의 테이프 라이브러리 스칼라(Scalar)와 스토어넥스트 AEL(StorNext AEL)에 2.5배 용량 확대⋅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LTO-7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퀀텀은 LTO 테이프는 저비용의 고효율 에너지 소비를 보장하는 장기 보관용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대규모의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해야 하는 기업들이 디지털 컨텐츠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퀀텀은 자사의 계층형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의 구성 제품인 스칼라 및 스토어넥스트 AEL 제품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관리 편의성 및 모니터링, 데이터 보안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새롭게 출시된 LTO-7 표준 규격은 테이프 카트리지 용량이 이전 규격 대비 2배로 향상됐으며 카트리지당 용량은 15TB으로 확장됐다. 또 테이프 드라이브 데이터 전송 속도율이 초당 750MB으로 증가했으며 드라이브당 1시간 내 2.7TB 까지 향상됐다.

로버트 클라크(Robert Clark) 퀀텀 제품 운영 총괄 선임 부사장은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영상 감시, 대학 연구소뿐만 아니라 일반 데이터센터에서도 비정형 데이터가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새로운 LTO-7 기술을 통해 스토리지 용량과 밀도, 성능 면에서 계층형 스토리지의 이점을 보다 폭넓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