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사이드 전류, 전압, 온도 모니터링하는 통합 솔루션 제공

센서 및 아날로그 IC 전문기업 ams는 소형, 고성능의 간단한 48V 자동차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에 적합한 레퍼런스 보드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ams의 48V 보드는 차세대 48V 리튬 배터리 시스템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승용차량, 상업용 경차, 전기 스쿠터, 모터바이크 처럼 듀얼 48V/12V 배터리 시스템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배터리를 통한 전류 흐름을 비롯해 전체 배터리뿐 만 아니라 개별 리튬 셀에 대한 전압과 온도 모두를 측정하는 등 하나의 컴팩트한  PCB에서 통합적인 배터리 모니터링과 안전 시스템을 제공한다.
 

▲ ams, 48V 레퍼런스 보드

드의 하이사이드 전류 센서는 배터리의 플러스 단자로 연결된다. 이 같은 특징을 통해 ams는 전류 센서가 과부하 조건을 감지할 때 자동으로 구동되는 배터리 차단 스위치를 보드에 포함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특징은 배터리 셀의 손상을 방지하며 배터리 수명 연장을 지원한다.

ams 보드는 마이크로컨트롤러 또는 프로세서의 개입없이 하드웨어에서 혁신적인 셀 밸런싱 동작을 구현할 수 있다. 보드는 개별 셀에 대한 전압을 비교한 후 모든 셀 간의 전압을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셀 간 충전 및 방전 전류를 스위칭한다.

또 48V 배터리 모니터링 시스템이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없이도 동작하기 때문에, 차량의 전력 관리 시스템에서 빠르고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더불어 오류 보정, 셀 밸런싱을 위한 복잡한 알고리즘의 안전 기능을 개발, 테스트, 검증하는 필요성을 제거하기 때문에 전력 시스템 설계자들이 ISO 26262 기능안전표준에 대한 준수를  보다 쉽게 달성할수 있게 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