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NXP의 최첨단CMOS 센서 사업부 인수
상태바
ams, NXP의 최첨단CMOS 센서 사업부 인수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07.2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센서 포트폴리오 확장…웨어러블, 스마트홈, 의료, 자동차 시장에서 비즈니스 기회 창출

고성능 아날로그 IC, 센서 전문기업인 ams는 NXP 반도체의 CMOS 센서 사업부를 인수한다고 7월29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ams는 상대 습도, 압력 및 기온 등 여러가지 환경변수를 하나의 센서 디바이스로 측정할 수 있는 최첨단 모놀리식 통합형 CMOS 센서를 추가함으로써 환경센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ams의 마케팅 & 전략 부문을 총괄하는 토마스 리에너(Thomas Riener)  수석 부사장은 “환경센서는 냄새, 압력, 온도를 모니터하고 측정함으로써 인간의 반응을 있는 그대로 반영하여 향상시킨다. 컴퓨터로 정보를 파일화함으로써 데이터 중심으로 처리되는 결정은 자동적이며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다”면서 “NXP의 CMOS 센서 사업부의 인수는 ams의 기존 환경센서 기술력을 높이고 화학 센서 역량과 스마트 조명 솔루션 사업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줘 환경센서 원스톱숍의 기반이 된다”라고 말했다.

ams의 환경센서 부문에서 새롭게 확장된 라인은 스마트폰, 웨어러블, 다른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스마트 빌딩, 산업, 의료, 자동차 시장까지 고부가가치의 성장 기회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비용효율적인 스마트 센서 시스템은 인류의 편리함 증대와 함께 에너지 비용을 절감시킨다.  안전과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형(ntelligence), 유무선 인터페이스, 최첨단 전력 관리 기술을 통합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