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24~35GHz에서 동작하는 중간 전력의 분산 드라이버 증폭기 HMC1131을 발표했다.

HMC1131 증폭기는 출력 P1dB 컴프레션(Compression)값은 +24dBm이고 이득은 22dB 그리고 출력 IP3는 +35dBm이다.

ADI는 신형 증폭기를 사용하면 원하는 출력 전력과 소신호 이득(small signal gain)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부품의 개수를 줄일 수 있어 결과적으로 송신 라인업(transmit line-ups)이 더욱 간소해지고 집적도가 높아져 개발 비용과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GaAs(gallium-arsenide) pHEMT(pseudomorphic high-electron mobility transistor) 설계를 기반으로 하는 HMC1131는 1:1 또는 1:N의 무선통신 시스템 그리고 VSAT 안테나 사트콤(SATCOM)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민수용과 군사용 통신 시스템에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HMC1131은 +25dBm의 포화 출력 전력에서 16%의 효율을 가지며 4x4 mm의 소형 리드리스(leadless)세라믹 표면 실장형 패키지(ceramic surface-mount package)로 판매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