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완주군이 저탄소 생활 실천 일환에 앞장서고 있다.

4일 완주군은 녹색아파트로 지정된 전북혁신 LH아파트 9단지에서 '도시광산 발굴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도시광산 발굴하기 사업은 도심에서 광물을 캐낸다는 의미로 집안 깊숙한 곳에 보관 중인 휴대폰 등을 수거하고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배출하는 방법을 알려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을 재활용하고자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완주군은 폐휴대폰, 배터리, 충전기 등 70여 기를 수거하고 참여자에게는 칫솔 살균기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해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참여 주민에게 생활 속 에너지 절감 방법을 안내하고 탄소포인트제 참여를 유도해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도록 홍보했다.

군은 앞으로도 녹색아파트 주민 참여사업을 지속 실시할 계획으로 이달 중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주민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자전거 무상 수리를 지원해 자전거 생활화를 통한 생활 속 저탄소 실천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임동빈 환경과장은 "폐휴대폰의 재활용 시 환경오염 예방과 자원 재활용 등 1석2조의 효과가 있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녹색아파트를 중심으로 주민참여가 가능한 저탄소 생활 실천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