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의 우리말은 ‘부동산 정보 기술’
상태바
‘프롭테크’의 우리말은 ‘부동산 정보 기술’
  • 조명의 기자
  • 승인 2020.10.2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국립국어원(이하 국어원)은 ‘프롭테크’를 대체할 쉬운 우리말로 ‘부동산 정보 기술’을 선정했다.  

프롭테크는 부동산 거래나 관리와 같은 부동산 산업 분야에 사용되는, 거대자료, 인공 지능, 암호 화폐 등의 정보 산업 기술을 뜻하며 주로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으로 부동산 거래나 부동산 임대 관리 등을 수행하는 것을 가리키는 말이다. 
 
문체부는 쉬운 우리말 쓰기 사업의 하나로 국어원과 함께 외국어 새말 대체어 제공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문체부와 국어원은 지난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린 새말모임을 통해 제안된 의견을 바탕으로 의미의 적절성과 활용성 등을 다각으로 검토해 프롭테크의 대체어로 부동산 정보 기술을 선정했다. 

이에 대해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국민 6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문체부의 어려운 외국어에 대한 우리말 대체어 국민 수용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75.4%가 프롭테크를 쉬운 우리말로 바꾸는 것이 좋다고 응답했다. 또한 프롭테크를 부동산 정보 기술로 바꾸는데 응답자의 97%가 적절하다고 답했다.                  
 
문체부와 국어원은 프롭테크처럼 어려운 용어 때문에 국민이 정보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부동산 정보 기술과 같이 쉬운 말로 발 빠르게 다듬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