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환경일자리 제공 위한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환경부, 환경일자리 제공 위한 '온라인' 채용설명회 개최
  • 방제일 기자
  • 승인 2020.09.1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방제일 기자] 환경부는 9월 17일과 24일 양일간 '2020 온라인 환경일자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박람회 누리집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환경부 산하기관과 환경기업의 인사담당자가 화상회의 형태로 채용계획을 소개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일자리 정보를 얻기 힘든 환경분야 구직자들에게 12개 환경부 산하기관과 환경기업의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회사 소개를 비롯해 채용계획과 절차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구직자와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채용설명회 운영사무국은 9월 11일부터 참여기관과 기업의 정보를 게재했으며, 구직자들로부터 사전등록을 받아 설명회 당일에는 인사담당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 참여 기관과 기업에서는 구직자들의 취업과 면접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면접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환경부는 이번에 참여하는 12개 기관과 기업 이외에도 다양한 환경 기업들의 채용정보를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지속적으로 게재해 구직자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동구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채용 의지가 있는 환경기업들과 인재들이 만나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