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혜진 기자] SK텔레콤이 미스터트롯 음악이 탑재된 시니어 전용 휴대폰 '갤럭시 A21s 비바 트롯 에디션(이하 A21s 비바 트롯)'을 오는 18일부터 단독 출시한다.

17일 SK텔레콤에 따르면 'A21s 비바 트롯'은 출고가 31만9000원에 중장년층이 보기 편한 6.5인치 HD+급 디스플레이와 아웃 포커싱(배경을 흐릿하게 만들어 피사체에 집중도를 높이는 촬영 기법), 초근접 촬영 등이 가능한 4800만 화소 쿼드 카메라를 장착한 스마트폰이다.

'비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배경화면의 우측에 있는 노란색 바를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플로(FLO) ▲미더스(MeetUs) ▲티맵(Tmap) 등 중·장년층 고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트롯을 즐겨 듣는 중장년층 고객들에게 최적화됐다. 음악 서비스인 플로와의 협업으로 미스터트롯에서 선보인 노래 50곡의 음원이 들어가 있다. 별도 로그인과 데이터 차감 없이 배경화면의 플로 위젯(Widget∙작은 아이콘 형태로 만든 프로그램)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카드 수납 등이 가능한 가죽 다이어리 케이스를 제공한다. T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하면 ▲정관장 홍삼활력 ▲플레이고 마사지건 ▲스팸선물 세트 중 1개를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본부장은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더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다양한 요구와 사용성에 맞춘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