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제작한 ‘문화는 위로입니다’ 영상 광고가 누리꾼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문화는 위로입니다’ 영상 광고 목소리 녹음에 참여한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비대면 사회 속 문화의 가치와 역할을 담은 이번 영상은 아역배우의 촬영 외에도, 봉준호 감독과 송강호 배우 등 영화 ‘기생충’ 출연진 모습, 방탄소년단(BTS), 안숙선 명창과 국립무용단, 국립현대무용단 공연 등 신한류를 대표하는 문화예술인들의 기존 영상을 활용해 제작했다.
 
지난 8월 12일 문체부 대표 누리소통망(SNS)에 공개된 이 영상은 8월 30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10만 회, 트위터의 노출 수 46만 회를 돌파하며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문화는 위로입니다’ 영상 광고에 직접 목소리로 참여했다. 박양우 장관의 목소리를 녹음한 영상은 8월 28일부터 문체부 대표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에서 볼 수 있다. 
 
문체부 한재혁 대변인은 “‘문화는 위로입니다’ 영상 광고에 호응해준 누리꾼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박양우 장관의 목소리를 녹음한 영상을 통해 시각장애인에게도 비대면 시대의 따뜻한 연결사회를 위한 문화의 중요성이 전해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