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가 피트니스 트래커, 보청기와 같은 휴대용 컨슈머·의료 디바이스를 위한 우수한 밀도의 EEPROM '25CSM04'를 출시했다.

 

직렬 EEPROM(Electrically Erasable Programmable Read-Only Memory)은 메모리로서 애플리케이션에 비휘발성, 바이트 수준 제어, 사용상의 편의성, 낮은 전력 소비와 같은 특성을 지원한다. 

25CSM04는 4Mbit에서의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 중 저장 용량이 큰 EEPROM으로, 이전 2Mbit 제한 성능에 비해 밀도가 2배 가량 높아졌다. EEPROM는 낮은 대기 전류(2µA대 15µA), 단일 바이트, 다중 바이트의 전체 페이지 쓰기(Full-page write) 수행 능력, 더 짧아진 섹터 소거의 다시 쓰기 시간(5ms 대 300ms), 더 많은 소거의 다시 쓰기 주기(1M 대 100K) 등의 장점을 가진다.

25CSM04는 마이크로칩의 8비트, 16비트,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마이크로프로세서(MPU)를 중심으로 구축된 종합 시스템 솔루션 내에 통합된다. 직렬 메모리 제품용 MPLABÒ 스타터 키트를 지원하며, 해당 키트에는 직렬 메모리 인터페이스 보드, 직렬 EEPROM 스타터 팩, USB 케이블, MPLAB X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Total Endurance 소프트웨어 모델, 직렬 EEPROM 인터페이스 툴을 제공하는 CD가 포함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