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요금도 음성으로 결제하세요” 아이파킹, AI 언택트 키오스크 공개
상태바
“주차요금도 음성으로 결제하세요” 아이파킹, AI 언택트 키오스크 공개
  • 배유미 기자
  • 승인 2020.08.0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KT와 공동으로 AI 음성결제 '언택트 키오스크'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영등포 타임스퀘어 주차장에서 6일부터 운영된다.

언택트 키오스크는 손을 못 쓰는 상황에서 음성 만으로 차량번호 검색과 위치 확인, 주차요금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하도록 돕는다.

파킹클라우드는 지난 5월 KT와 ‘AI 차세대 주차 서비스 공동개발’ 협약을 맺고 ▲차세대 AI 키오스크 사업 ▲AI 음성인식 ▲AI 영상인식 ▲AI 기반 고객센터 ▲5G 적용 네트워크 이원화·안정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언택트 키오스크는 이 중 '차세대 AI 키오스크 사업'과 'AI 음성인식'을 상용화했다.

비대면 AI 무인주차관제시스템에 이어 터치없이 말로 하는 '비접촉' 키오스크까지 출시하며 운전자가 안심하고 편리하게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언택트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파킹클라우드는 "AI 성능 향상의 핵심은 빅데이터인데 아이파킹은 다양한 차종이 1초에 9대 이상 주차하는 모빌리티 빅데이터의 보고다"며, "AI 무인주차관제시스템 외에도 AI 주차요금 결제 키오스크 등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에 필요한 여러 사업 군으로의 확장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매달 100곳 이상 확장 중인 아이파킹존은 이마트와 KT, 교보타워, 여의도 IFC, 해운대 엘시티 등 전국 3000여곳에 AI 무인주차장을 구축했다. 잠실야구장 470배에 달하는 주차면 51만개도 확보했다. 하루 아이파킹존 이용 차량은 80만대, 1초에 9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