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전희진 기자]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는 지난 26일 삼성동 서울 파르나스에서 의료AI 및 산업AI 최신 기술과 비즈니스 혁신사례 발표를 진행한 ‘X4 AI컨퍼런스 2022’와 노코드 경진대회(DEEP:PHI AWESOME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딥노이드가 지난 2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X4 AI컨퍼런스 202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딥노이드]
딥노이드가 지난 2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X4 AI컨퍼런스 202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딥노이드]

이번 X4 AI컨퍼런스 2022는 딥노이드와 X4 AI얼라이언스가 공동 개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후원하는 행사로 이정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방위 소속)과 김웅 국민의힘 의원(행안위 소속)이 축사를 전했다. 고진 대통령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도 행사에 참석해 AI 국가경쟁력과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재홍 NIPA 수석의 ‘공공사업과 AI발전 방향제시’ ▲박동기 한국공항공사 항공산업연구원장의 ‘AI기반 차세대 항공보안솔루션’ 혁신사례 발표 ▲이주석 인텔코리아 부사장의 ‘데이터가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이사의 ‘의료AI와 산업AI를 넘어 디지털(DX)인재 양성으로의 여정’ ▲이수정 AWS 교육부문총괄의 ‘의료자원 부족, 디지털 헬스케어로’ 등의 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AI와 빅데이터를 통해 비즈니스모델을 함께 만들어가는 ‘X4 AI얼라이언스 협의체’ 출정식이 마련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출정식에는 1차 X4 AI얼라언스 의료 전문기업 10개사 ▲위뉴 ▲케이닥 ▲뉴베이스 ▲블로코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원스글로벌 ▲미소정보기술 ▲MTEG ▲데이터메이커 ▲딥노이드가 참여했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이사는 “X4 AI얼라이언스 및 디지털인재 양성을 응원해 주신 이정문 의원, 김웅 의원, 고진 위원장, 조풍연 회장께 감사드린다. 노코드 개발자대회를 통해 SW개발의 문턱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AI개발자 저변을 넓힐 것”이라며 “반도체, 바이오 등에 정부가 계획한 디지털 인재 100만 명 육성에 노코드 플랫폼을 활용한다면 디지털전환(DX) 전문 인재양성에 사회적·산업적·현실적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키워드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