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전희진 기자]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는 의료 AI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서비스와 시장확대 등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을 위해 의료 전문기업 위뉴·케이닥 등 9개 업체와 오는 26일 서울파르나스에서 ‘X4 AI 얼라이언스’ 출정식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딥노이드가 오는 26일 서울파르나스에서 ‘X4 AI 얼라이언스’ 출정식을 진행한다. [사진=딥노이드]
딥노이드가 오는 26일 서울파르나스에서 ‘X4 AI 얼라이언스’ 출정식을 진행한다. [사진=딥노이드]

X4 AI 얼라이언스 협의체는 비대면 일상화 및 헬스케어 분야가 급속한 디지털 전환(DX)이 이뤄짐에 따라 특정 기업이 홀로 모든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각 분야별 전문 기업들이 연합해 의료 AI와 데이터 중심 ICT기술을 통해 비대면 진료, 디지털치료제, 메디컬트윈, 디지털 병원등 스마트 헬스케어 융합 서비스 개발 및 시장 활성화는 물론 디지털 전환을 수행할 디지털 인재 양성에도 함께 힘쓸 계획이다.

X4 AI 얼라이언스 1차 기업에는 의료 전문기업이 대거 합류했다. 의료 콘텐츠 플랫폼 기업 위뉴, 의료인 해외 진출 플랫폼 기업 케이닥, 의료 메타버스 기업 뉴베이스, 의료 데이터 블록체인·NFT 기업 블로코, IoT 병원시스템 기업 피플앤드테크놀러지, 의약품 정보서비스 기업 원스글로벌, CDW·데이터분석 기업 미소정보기술, 수술동영상 아카이빙시스템 기업 MTEG, 의료데이터 라벨링 기업 데이터메이커, 의료 AI와 노코드 플랫폼 기업 딥노이드까지 10개 의료 전문기업이 참여한다.

X4 AI 얼라이언스는 X4(eXpert 4: Medical·Industry·Education·Nocode)가 의미하는 4개의 사업 분야로 얼라이언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X4 AI 얼라이언스 1차 기업에는 의료혁신 전문기업을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DX)이 필요한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등 산업 및 보안 분야와 노코드 기반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국공립 대학, 특성화고 교육 분야 등으로 얼라이언스와 함께 사업을 확대한다.

X4 AI 얼라이언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세계경제와 기업 상황을 의료 혁신과 디지털 전환, 기업에서 노코드를 통한 빠른 제품화 및 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하고 업계의 부족한 디지털 인재 양성을 통한 선순환 에코시스템 구축을 X4 AI 얼라이언스 함께 할 예정이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이번 X4 AI 얼라이언스 기업들과 함께 협의체를 구성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딥노이드가 중소벤처기업 및 스타트업과 함께 AI 기술과 노코드 플랫폼을 통한 사업화에 마중물 역할을 해내고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도 한국의 우수한 의료 AI와 산업 AI 기술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딥노이드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