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정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심야 시간과 피크시간 인천공항 접근성 개선을 위해 2일 공사 회의실에서 위즈돔(대표이사 한상우)과 '인천지역 심야 및 통근 e-BUS 확대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공사 구본환 사장과 위즈돔 한상우 대표이사를 포함해 양 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공항 종사자의 출·퇴근 시간 등 피크시간대와 심야시간대에 스마트 예약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e-버스(수요응답형 노선버스) 노선을 확대함으로써 여객과 공항 종사자의 인천공항 접근성을 대폭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인천지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시내버스로 이동하는 경우 경유지가 많아 통행 시간이 오래 걸리고 시내버스에 수하물을 동반하지 못하는 등 불편함이 야기돼 왔다.

특히 심야 시간에는 인천공항에서 인천지역으로 이동하는 심야버스가 없어 요금할증에도 불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인천 시내 지역으로 이동하려면 연계 교통편이 많은 검암·계양역까지 이동 후 지하철, 버스 등을 이용해 환승해야 하는 등 여객과 공항 종사자들의 불편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공사와 ㈜위즈돔은 공항 이용객에 대한 유동인구 분석 등 빅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인 버스 노선 설계를 통해 인천지역 공항 이용객과 종사자의 특성에 맞는 노선을 발굴해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공사는 인천공항에서 인천 지역으로 가는 심야버스 2개 노선을 신규로 개발하고, 피크시간 대 이용이 가능한 4개 노선을 추가로 개발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심야 시간과 피크시간대에 인천공항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고 특히 인천지역에 거주하는 약 5만명 공항 종사자의 교통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공사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통협력 모델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인천공항의 교통 인프라를 지속해서 확충함으로써 여객과 공항 상주직원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