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에이수스(ASUS)가 오늘 16일 부터 7nm 아키텍처인 AMD의 라데온(Radeon) RX 5500XT GPU에 기반한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 에이수스 라데온 RX 5500XT(ASUS Radeon RX 5500XT)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

 

AMD의 코드명 Navi RDNA에 기반한 라데온 RX 5500XT GPU 시리즈는 미세 공정으로 제작돼 우수한 컴퓨팅과 저전력 성능을 자랑한다. 에이수스는 이에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해 1080p의 해상도에서 압도적인 게임성능을 제공하는 게이밍 ROG 라인업의 ROG STRIX 라데온 RX 5500XT O8G GAMING과 에이수스 듀얼 라데온 RX 5500XT O8G 2종을 선보인다.

이 제품들은 에이수스가 자체 개발한 PCB와 전원부 디자인을 가지며, 극대화된 GPU의 성능을 보여준다. GDDR6 메모리를 통해 GPU와 초고속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PCIe 4.0 규격을 지원해 AMD 라이젠 기반 시스템 사용 시의 내부 인터페이스로 그래픽 데이터 처리가 빠르게 이뤄진다.

ROG 라데온 RX 5500XT O8G GAMING은 에이수스의 하이엔드 게이밍 전문 브랜드 ROG 그래픽 카드로,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에 탑재된 기술이 다수 적용돼 높은 프레임 속도를 원하는 게이머에게 적합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