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산업교육연구소(KIEI)가 오는 20일 ‘2020년 에지컴퓨팅 기술·서비스 최신 분석과 산업별 적용방안 및 구축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에지 컴퓨팅 최신 기술에 대한 분석, 산업별 활용 상황, 앞으로의 과제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오픈소스 프로젝트 ▲에지 컴퓨터 기반 RPA 솔루션 ▲스마트 제조/팩토리 ▲에너지/유틸리티 ▲커넥티드/자율주행차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에지 컴퓨팅은 고성능 컴퓨터가 중앙 서버에서 데이터를 집중 처리하는 클라우드 컴퓨팅과는 다르게, 소형 클라우드 서버가 여러 곳에서 정보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방식이다. 따라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스마트공장, 스마트 그리드 등이 미래 산업으로 부상하는 지금 네트워크 불안정, 불필요한 데이터 처리, 프라이버시, 지연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필수적인 기술로 조망받고 있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클라우드 서버를 들고 다니는 에지컴퓨팅은 최근 기대 이상의 시장성장 흐름을 보이며, 글로벌 IT 산업 전반의 수요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금번 세미나를 통해 5G 통신망으로 에지컴퓨팅 기술을 다양한 신산업에 조속히 적용함으로써,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