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전기전자공학 관련 학과 여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구글코리아가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 개발 프로그램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Develop with Google)' 4기 참가자를 11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마감 기한까지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홈페이지 내 신청 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국내·외 컴퓨터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혹은 관련 기술 분야를 전공하는 학·석·박사 여학생 중 2021년 2월에서 2022년 8월 사이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복수·이중·부전공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구글코리아는 온라인 프로그래밍 능력 평가와 면접을 거쳐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구글 엔지니어들이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졸업생의 밤 (사진=구글코리아)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4기는 2020년 1월 7일(화)부터 2월 28일(금)까지 총 8주 동안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다. 프로젝트 기간 ▲구글 엔지니어 멘토와 함께 하는 프로젝트 ▲여성 엔지니어로서의 커리어 개발·리더십 프로그램 등 참가자의 중장기적인 커리어 개발을 위한 교육이 제공된다. 

지난 2017년부터 3회 동안 진행된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에는 총 65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올해 초 진행된 3기 프로그램 종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전원(전체 참가자 23명 중 22명)이 캠프 참가 이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직군에 더 관심이 생겼다고 답변했으며 100%가 프로그램에 만족했다고 답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구글은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외에도 컴퓨터 과학 혹은 관련 전공 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우먼 테크메이커스 장학 프로그램, 중고등학교 여학생이 컴퓨터 과학을 쉽게 접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인드 더 갭(Mind the Gap)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소프트웨어 분야의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