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다우기술이 자사의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에 제공되는 업무용 메신저를 신규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용 메신저에서 가장 중점을 둔 사항은 반응형 UI와 UX다. 다우오피스 사용자들은 사용 중인 PC나 태블릿,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되어 변화하는 반응형 인터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100% 연동되는 환경을 제공받는다. 

고객사들이 지속해서 요청해온 Mac OS도 함께 지원한다. 다우기술은 타 그룹웨어에서 지원하지 않는 Mac OS를 지원함으로써 소수 사용자에 대한 편의성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추가 편의 사항으로는 클립보드 이미지 붙여넣기(엑셀 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등) 기능을 지원한다.

기본적인 업무 효율을 높이는 기능으론 ▲대화방에 신속한 알림 내용 전달을 위한 공지톡 ▲ 오늘의 일정과 메일, 전자결재, 보고 등 전반적인 업무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는 TODAY ▲부재중일 때 타인이 자신의 메신저를 보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잠금 기능 등이 있다. 이 밖에도 150여종의 이모티콘을 지원해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는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최근 기업의 소통 도구가 메일에서 메신저로 그 비중이 점차 커지는 추세이며, 다우오피스 고객들도 사용하는 메뉴 중 메일, 전자결재 다음으로 메신저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편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바탕으로 꾸준히 사용환경을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업무용 메신저는 신규 고객사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사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무상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