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R기록방식의 세계 최초 14TB 용량 구현

[테크월드=김지윤 기자] 도시바일렉트로닉코리아(이하 도시바)는 12TB/14TB를 추가한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용 NAS 하드드라이브(HDD), N3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홈오피스 및 소규모 기업(SOHO)의 NAS(네트워크 결합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4TB부터 최대 14TB까지의 초고용량을 회전속도 7200rpm과 최대 256MB의 대용량 캐시메모리 지원으로 빠른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특히 12TB, 14TB 모델의 경우 헬륨-밀폐 디자인으로 저장 밀도를 기존 10TB 제품대비 40%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42%의 소비전력을 감소할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도시바의 첨단 레이저 접합 기술을 활용하여 헬륨을 드라이브에 완전히 밀폐시켜 내구성을 더욱 강화하였다. 

새로운 N300 NAS HDD는 기존 PC용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회전진동(RV, Rotational Vibration)센서를 탑재하여 고밀도 멀티 NAS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노크온(Knock-on) 진동을 제어하여 지속적인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한다. 

더불어 최대 8-베이까지의 멀티레이드(multi-RAID) 구성을 지원하기 때문에 확장성이 뛰어나 스토리지를 늘리거나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 액세스해야 하는 NAS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도시바는 새롭게 출시된 N300 NAS HDD 제품의 경우 성능, 용량을 바탕으로 365일 연중무휴 동작 조건에서도 연간 최대 180TB까지의 신뢰성과 내구성, 그리고 전력 효율성까지 모두 이례적일 정도로 우수하다며 기존 CMR방식으로 세계 최초 14TB 용량을 구현한 도시바의 기술력이 집대성한 제품으로 크리에이터 및 사진/영상 전문가에 최고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도시바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