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전력소모량과 소형 HSOP8 패키지 강점

[테크월드=석주원 기자]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새로운 브러시드 DC 모터 드라이버 IC ‘TB67H450FNG’를 출시했다.

최대 정격이 50V/3.5A인 TB67H450FNG는 넓은 동작 전압에서 모터를 구동한다. 4.5V에서 44V까지 동작 전압이 다양한 전원 장치의 브러시드 모터를 구동할 수 있으며, 배터리 구동 디바이스, USB 배터리 구동 디바이스, 산업용 12~36V 디바이스 등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로봇 진공청소기, 냉장고, 가전제품 작동기, 사무기기, ATM 기기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3.5A 전류 구동 능력도 갖췄다.

도시바는 정지 모드를 대기 모드로 자동 전환하고, 내부 회로 작동을 위한 VCC 레귤레이터를 오프시키는 방식으로 TB67H450FNG의 대기 전류 소비량을 새로운 전원공급회로에 최적화함으로써 저전력 수요를 충족시켰다.


이를 통해 OA 기기 및 가전제품의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고, 배터리로 구동하는 디바이스의 배터리 수명을 늘린다.

이 외에도 TB67H450FNG는 표면실장 패키지를 소형 HSOP8로 구성해 공간을 절약했으며, 패키지 차폐 패드(Thermal Pad) 디자인을 접목해 우수한 열 분산 기능을 자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