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용 러기드(rugged), 팬리스, 실시간 비디오·그래픽 분석 AIoT 플랫폼 출시

[테크월드=정재민 기자] 첨단 엣지 컴퓨팅 전문기업인 에이디링크(ADLINK Technology)가 철도 비디오/그래픽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팬리스 NVIDIA Quadro 임베디드 AIoT(AI IoT) 플랫폼인 PIS-5500 신제품을 출시했다.

AI(인공지능)기술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은 역, 열차 및 트랙에 설치된 수많은 IoT(사물인터넷) 장치로 수집되는 데이터 입력을 통해 작동한다. 레일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려면 AIIoT 기술이 완벽히 통합돼야 한다. 에이디링크는 20년 이상의 경험을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이용 가능한 임베디드 컴퓨팅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철도 운송에 첨단 AIoT 솔루션을 적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Intel® Corei7 프로세서와 통합 NVIDIA Quadro GPGPU 모듈이 탑재된 에이디링크의 EN50155 인증 PIS-5500 AIoT 플랫폼은 광범위한 DC 입력 및 독립된 I/O 설계로 철로 및 철도 내 배치 모두 적합할 뿐 아니라 오늘날의 복잡한 철도 운영에 필수적인 실시간 비디오, 그래픽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상적인 엣지 솔루션이다. 여객 정보 시스템, 철도 침입 탐지, 기차역 감시, 온보드 비디오 보안, 철도 위험 감지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당하며 이 외에도 폭넓게 적용될 수 있다.

에이디링크의 PIS-5500은 전 세계 선도적인 철도 SI 업체에 의해 시험 및 배포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사례를 보면, 지능형 플랫폼은 주요 철로 장비에서 캡처된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위해 특수 레일 검사 열차에 설치된다.

병렬 컴퓨팅 및 딥러닝으로 구동되는 정교한 알고리즘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은 120km/h의 열차 속도에서 잠재적인 장비 결함을 효과적으로 식별하고 알람을 울려 유지 보수 승무원에게 신호를 전달한다. 또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PIS-5500은 기차역 제어실에 설치되어 플랫폼에서 수신한 실시간 비디오 스트림을 분석하는데 사용된다. 애플리케이션은 의심스러운 동작을 감지하고 경고를 트리거할 뿐 아니라 사후 이벤트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PIS-5500M12 커넥터를 통한 추가 USB 2.0 2, 2.5 "SATA 6Gb/s 드라이브 베이 2, 또한 +12V DC 전원 입력을 지원하는 버전을 제공하는 등 여러 버전 제품으로 공급된다.

선임 제품 매니저인 Crystal Tseng철도 분야 프리미어 공급 업체인 에이디링크는 고객이 최종 애플리케이션 개발 노력에 집중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당사는 AI, IoT 및 엣지 컴퓨팅 분야의 업계 선두 전문 기술을 활용한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제품으로 광범위한 철도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확장하고 있다“PIS-5500이 추가됨에 따라 우수한 안정성과 다양성을 제공하는 첨단 AIoT 솔루션 제품 포트폴리오가 강화됐다. 철도 운송 분야에서 인공 지능은 우리와 같은 공급 업체에 엄청난 기회를 제공한다. AI는 신속하고 편리한 승차권 체크인, 정확한 도착 시간 예측, 개인 인포테인먼트, 온보드 서비스, 실시간 트랙 진단 및 비상사태 시 신속한 대응 등 다양한 기능으로 전통적인 철도 운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