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신한카드가 금융소비자들이 개인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조회·이전·활용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Mydata)’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신한카드는 가맹점 매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와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 서비스'의 개발·운영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효정 신한카드 빅데이터 사업본부 상무와 김동호 KCD 대표 등이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2일 MOU(양해각서) 체결식을 열었으며, 이번 MOU는 정부 지원사업을 수행하기 위함이다. 

양사는 먼저 데이터베이스 교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고객 동의 아래 가맹점 거래 정보를 제공하고 KCD는 가맹점 매출 정보와 품목 정보 등을 제공하게 된다. 또 가맹점 매출 관리 서비스 관련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이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고객·가맹점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전산 개발 등을 거쳐 3분기 중에 소상공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중이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협업과 상생의 성공 사례를 만들고, 가맹점 품목 정보를 활용해 현재 진행 중인 초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의 완벽한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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