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식 금융·전자 ID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성과 편의성 향상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금융, ID, 교통, 유료TV 분야의 비접촉식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킨 듀얼 인터페이스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ST31P450을 출시했다.

ST31P450 Secure MCU

ST31P450은 검증된 32비트 Arm SecurCore SC000 보안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구현됐다. ISO 7816과 ISO 14443 타입 A 스마트 카드·비접촉식 표준을 준수한다. MIFARE Classic, MIFARE Plus, MIFARE DESFire를 비롯한 모든 MIFARE 라이브러리를 지원한다.

ST의 40nm 플래시 기술은 금융과 같이 듀얼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분야에서 초소형 다이를 구현했으며 향상된 보안 특성으로 안전성을 높이고 부정사용을 방지할 수 있다.

ST31P450은 업그레이드된 RF 성능을 통해 굉장히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보장해 주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비접촉식 결제를 할 수 있다. 또한,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하는 새로운 저전력 암호화 엔진을 갖추고 있으며, 낮은 세기의 RF-필드에서도 제품 성능을 보장하면서 암호화 연산을 실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적화된 로딩 펌웨어를 지원하므로 카드 제공업체가 후발급 기능을 손쉽게 제공하도록 한다.

ST 관계자는 “ST31P450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와 관련 암호화 라이브러리는 향후 수 개월 내에 CC(Common Criteria) EAL5+뿐만 아니라 EMVCo, CUP(China UnionPay)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