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O·김연아·페이커 등 한류 국가대표, 5G 세계 1호 가입자 탄생
상태바
EXO·김연아·페이커 등 한류 국가대표, 5G 세계 1호 가입자 탄생
  • 박진희 기자
  • 승인 2019.04.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5G 홍보대사인 EXO · 김연아 · 페이커 등 총 6名, 4월 3일 5G 첫 개통

[테크월드=박진희 기자] 4월 3일 대한민국에서 『5G 세계 1호 가입자』가 탄생했다. SK텔레콤은 23시에 EXO, 김연아, 페이커 등 각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인사 6명의 5G 서비스 개통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EXO의 백현, 김연아 선수, 윤성혁 선수, 박재원 씨, 페이커 이상혁 선수, EXO의 카이

SK텔레콤은 지난 3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T타워에서 개최한 5G 론칭 쇼케이스에서 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한류 주역들을 5G 가입자 겸 홍보대사로 선정했으며, 『한국의 세계 최초 5G』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당초 계획보다 이틀 앞당겨 5G를 개통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계 첫5G 1호 가입자의 영광은 EXO(엑소)의 백현&카이, 김연아, 페이커 이상혁 선수, 윤성혁 수영선수, SKT의 31년 장기고객 박재원씨 등이 안았다. 글로벌 최정상 아이돌 그룹 EXO의 백현과 카이는 “많은 팬분들을 가까이에서 자주 만날 수 없어 늘 아쉬웠다SK텔레콤의 5G VR 서비스를 통해 팬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아 선수도 “SK텔레콤의 5G 서비스 중에 VR/AR기반 1:1레슨이 가능해지면 멀리 있어 일대일 코칭이 어려운 피겨 꿈나무들도 직접 교육받는 것이 가능할 것 같아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5일(금) 전국 공식인증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5G 스마트폰 갤럭시S10 5G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