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 뉴스

상단여백
HOME 뉴스
로옴, 소형 비접촉 전류 센서 ‘BM14270MUV-LB’ 개발고신뢰성, 발열 억제 및 초소형을 동시에 실현하여, 모든 산업기기의 저전력화 및 안전성 향상에 기여
김지윤 기자 | 승인 2019.03.10 01:30

[테크월드=김지윤 기자] 로옴(ROHM)은 대전력을 취급하는 데이터 센터의 서버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배터리 구동의 드론 등 전류로 동작 상황을 검출하는 다양한 산업기기 및 민생기기용으로 ‘비접촉 검출·전력 손실 Zero(발열 없음)·초소형’을 동시에 실현한 비접촉 전류 센서 ‘BM14270MUV-LB’를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BM14270MUV-LB’는 업무 제휴중인 아이치 제강 주식회사(Aichi Steel Corp.)의 MI 소자개발 기술과 로옴의 우수한 반도체 생산 기술 및 센서 제어 기술을 융합하여 개발한 신제품이다. 

고감도 및 저소비전류의 MI 소자를 채용한 전류 센서로, 전류 센서 내에 배선을 연결할 필요가 없는 비접촉 검출이 가능하다. 동시에 세계 최소 사이즈(3.5mm×3.5mm)로 저소비전류 동작(0.07mA, 기존품 대비 1/100)을 달성했다. 

또한 노이즈에 대한 외부 자계 캔슬 기능도 탑재하여 쉴드 대책 없이도 기판 실장이 가능하다. 그리고 A/D 컨버터 내장의 디지털 출력으로 마이컴의 부담을 줄여, 더욱 손쉽게 전류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대전력을 취급하는 산업기기에서 배터리 구동 소형 기기까지 모든 어플리케이션의 전류 검출을 고신뢰성으로 용이하게 실시할 수 있다. 

이 제품은 2019년 2월부터 샘플(샘플 가격 1000엔/개, 세금 별도) 출하를 개시하였으며, 2019년 7월부터 월 1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생산 거점은 전공정 로옴 아폴로 주식회사(후쿠오카), 후공정 ROHM Electronics Philippines Inc.(필리핀)이다. 

앞으로도 로옴은 산업기기 및 IoT 분야에 꼭 필요한 고기능·고신뢰성 센서 디바이스를 개발하여 사회의 안전·쾌적성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로옴

김지윤 기자  jeeyoon@epnc.com

<저작권자 © TECHWORLD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