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2.14 금 17:43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ST, 정확도 향상되고 소모적인 보정 작업 없는 MEMS 기압 센서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12.04 11:17

[EPNC=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ST)가 솔더링 이후 OPC(One-Point Calibration)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짐으로써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정확하고 안정적인 MEMS 압전 절대 기압 센서 LPS22HH를 출시했다.

LPS22HH는 5cm에 상응하는 노이즈 특성을 갖춰, 드론 등 무인 차량의 충돌방지와 같은 제어 기능을 강화한다. 이 탁월한 정확도는 스마트폰 및 스포츠 시계의 실내 내비게이션과 같은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또한, 온도 보상 기능이 센서에 내장되어,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부하를 줄여 에너지를 절감하고 전체 온도범위에 걸쳐 안정적인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동작 조건 내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스 계량기, 기상관측 장비, 웨어러블 기기와 같은 기기들의 성능 역시 향상시켜 준다.

LPS22HH는 MEMS 구조, ASIC 제어 분야의 ST 최신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성능 이점은 물론, 미세먼지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소형화된 통기공을 가진 검증된 풀 몰딩 패키지 기술로 우수한 신뢰성을 보장한다.

0.9µA의 파워-다운 모드와 낮은 유효 전력 등의 에너지 절감 기능을 통해 1Hz당 4µA만을 소모하며, 온도 보상 기능까지 포함한 배터리 구동시간을 극대화한다. I2C, SPI, MIPI I3CSM를 지원하는 2-와이어 센서-버스 인터페이스는 유연한 디지털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며, 센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고용량 128bit FIFO도 지원해 호스트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스마트폰#드론#MEMS#기압 센서#MCU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