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자동차에 LED 사용이 빠르게 늘고 있다. LED를 사용하면 다양한 자동차 조명 디자인이나 표현이 가능하고, 도로에서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그런데 LED 결함은 조명 신뢰성에 영향을 미친다. 인피니언은 시중에서 유연성이 뛰어난 싱글 LED 단락 회로 진단 기능을 통합한 LED 드라이버 제품군 LITIX Basi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엑티브 리트라이(Active Retry) 기능 모드는 오진단 가능성을 줄여, 운전자가 불필요하게 정비소를 방문하는 일을 피할 수 있다.

미국과 독일 자동차 회사들은 싱글 LED 단락 회로를 검출할 수 있는 LED 드라이버 제품을 요구하고 있다. LITIX Basic+ 제품군은 이 기능을 통합한 3개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1개 입력, 1개 출력 채널(1in/1out) 제품인 TLD2132-1EP, TLD2131-3EP(1in/3out), TLD2331-3EP(3in/3out)이다. 결함 진단을 위해서 LED 체인의 전압을 사전에 지정된 레퍼런스 전압과 비교한다. 사용하는 LED와 동작 조건에 따라서 저항을 사용해서 레퍼런스 전압을 조절할 수 있다.

오류가 발생하면 LED 드라이버가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상태를 보고한다. 시스템의 진단 요청에 따라 해당 채널을 비활성화 하거나 활성화 상태로 놔둔다. 시중의 다른 솔루션과 달리, LITIX Basic+ 제품은 채널이 비활성화 되더라도 추가적인 엑티브 리트라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엑티브 리트라이는 채널들을 잠시 다시 활성화하여 LED를 주기적으로 스캔하는 것을 말한다. 그럼으로써 오류 조건이 제거되었을 때 자동으로 재시작 할 수 있다.

LITIX Basic+ 제품은 싱글 LED 단락 회로 외에도 개방 부하 결함과 접지 단락 회로 결함을 검출할 수 있다. 또한 진단 기능들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LITIX Basic+ LED 드라이버 제품군은 총 6개 디바이스로 구성되며(단일 채널 및 3채널 제품) 5mA부터 360mA까지 LED 전류 범위를 지원한다. 단일 LED 단락 회로 검출 기능을 통합한 제품 외에, 2개 제품 TLD2141-3EP(1in/3out), TLD2142-1EP(1in/1out)는 PWM 타이머 모듈을 내장하였다. 이들 제품을 사용하여 혼합형 미등(브레이크 등과 미등 결합)을 경제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PWM 기능을 사용해서 필요한 광도(Light Intensity)를 정확하게 달성할 수 있다. TLD1114-1EP(1in/1out)는 전력 쉬프트 기능을 내장하여 전력 손실로 인한 열을 외부로 배출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