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다중 프로토콜 기가비트 TSN 가능 프로세서 출시
상태바
TI, 다중 프로토콜 기가비트 TSN 가능 프로세서 출시
  •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11.0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산업용 통신, 향상된 보안, 높은 신뢰성, 안전성 기능 제공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TI)는 다중 프로토콜 기가비트(Gb) TSN(시간 민감형 네트워킹) 가능 프로세서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도로 통합된 새로운 Sitara AM6x 프로세서 제품군은 공장 자동화, 모터 드라이브 및 전력망 인프라 등으로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 인더스트리 4.0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쿼드·듀얼 Arm Cortex-A53 코어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산업용 등급의 신뢰성을 제공한다. 

특정 서브시스템에서 TSN 표준, 기타 산업용 프로토콜에 기가비트 쓰루풋을 지원하는 Sitara AM6x 프로세서는 이더넷과 실시간 데이터 트래픽을 단일 네트워크로 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기능은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의 실시간 통신에 중요하며, 공장에서 소프트웨어로 재구성 가능한 사이버 물리적 시스템을 가능하게 한다.

온칩 절연형 듀얼 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서브시스템을 제공하므로, 설계자들은 신뢰할 수 있고 기능적인 안전성을 충족하는 제품을 설계하고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나 다축 모터 드라이브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AM6x 프로세서는 온칩 메모리와 외부 DDR 메모리에서 모두 ECC(오류 교정 코드) 메모리 보호가 가능하고 105˚C 접합부 온도(TJ) 동작에서 10만 PoH(파워온 시간)가 가능하므로 고신뢰성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또한, 제품들 간에 핀 호환이 가능하고 단일화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지원하므로 개발자들은 각자 시스템의 필요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고 이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