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최준호 아태지역 총괄 겸 한국 대표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키사이트코리아가 지난 9월 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키사이트 월드 2018(Keysight World 2018)’을 개최했다. 과거 HP와 애질런트 전자계측 부문 시절부터 개최해 올해로 21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Discover the world of possibilities and accelerate your innovation‘이라는 주제로 5G NR로 진화해 가속되는 무선통신, IoT, 오토모티브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 세션과 솔루션 데모를 직접 확인해 보는 자리였다.

이날 최준호 키사이트 아태지역 총괄 겸 키사이트코리아 대표는 행사와 함께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한국 시장이 키사이트에 중요한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 등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최준호 대표는 “키사이트 월드를 한국에서 개최한 것은 반도체, 5G, 자동차 등 차세대 먹거리에서 한국 시장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최대표는 한국의 반도체 시장에 대해,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반도체, 한국이 리드를 하고 있다”며, “세계 1위와 3위 반도체 업체가 한국에 있다. 그러므로 굉장히 중요하고 앞으로 데이터 센터를 보더라도 일단은 반도체가 잘 버텨주고 뒷받침해야한다. 키사이트에서도 한국은 중요한 비즈니스”라고 설명했다.

이어 5G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모든 통신이 앞으로 5G로 실행을 되며, 향우 적어도 10년간의 로드맵이 보이는 시장이다. 세상이 5G로 바뀌어 가는 데, 평창올림픽 등의 경험으로 한국이 (5G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차세대 이동통신을 선도하고 있고 세계 6위 자동차 산업과 세계 10위권 내 배터리 3사가 한국에 있다”며, 오토모티브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최준호 대표는 “이렇게 많은 테크놀로지의 혁신과 변화가 한꺼번에 온 경우가 있었는 가”라며, “산업혁명 이후로 처음이라고 생각한다. 아이큐보다 높은 AI가 나오는 시대, 데이터센터와 자동차 등 모든 산업이 전자화가 된다. 반도체, 5G, 자동차 등이 별개가 아니다. 모두 연결이 되는 세상으로 집합된다. 이렇게 새로운 테크놀로지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려면, 기술 개발도 중요하지만 협업을 통한 발전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준호 대표는 키사이트가 다가올 5G 시장에서 경쟁사와 비교해 탁월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경쟁사의 경우에는 5G를 4G의 연장선상에서 보고 업그레이드 관점에서 개발과 마케팅이 진행되지만, 실제로 5G는 4G와 연속성이 거의 없어 전혀 다른 개념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밀리미터파라는 전혀 다른 대역은 장비와 방식이 완전히 새롭게 구축돼야 한다”며, “키사이트는 HP 시절부터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5G 테스트 시장에서 키사이트가 80~90% 점유율로 리드할 수 있는 이유”라고 말했다.

인피니엄 UXR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기자간담회에서 최준호 대표는 설계, 테스트, 측정, 분석의 통합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패스웨이브(PathWave)’와 13GHz에서 110GHz까지 아날로그 대역폭 범위의 모델을 갖춘 인피니엄 UXR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등을 소개했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인피니엄 UXR 시리즈는 차세대 기술에 중점을 둔 고속 시리얼과 광 설계자가 신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더 높은 마진의 포괄적인 설계를 더 빠르게 지원하는 제품이다. 또한, 인피니엄 UXR 시리즈는 우수한 성능 레벨과 다양한 대역폭 선택의 조합으로 PAM4, 5G, 위성통신, 광 설계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의 DDR, USB, PCIe 또는 기타 시리얼 기술과 함께 작업하는 엔지니어와 설계자들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5G, IoT, 오토모티브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5G 트랙에서는 키사이트의 5G 솔루션과 5G NR 물리계층 업데이트 등을 다뤘으며, 사물인터넷 트랙에서는 IoT 디바이스 전력 무결성 분석, 차세대 엔지니어를 위한 IoT 코스웨어 등을 소개했다. 오토모티브 트랙에서는 오토모티브 레이더 디자인, 측정 솔루션, 차량용 이더넷 테스트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또한, 다양한 키사이트의 최신 측정 제품과 솔루션 시연을 직접 볼 수 있는 부스들이 설치됐으며, ‘장비 고장 대책과 자산 최적화 서비스’, ‘측정 관련 정확성과 신뢰성 확보 방법’ 등 스페셜 세션도 진행됐다.

키사이트 관계자는 “올해 키사이트 월드는 전세계 글로벌 행사 중 하나”라며, “국내 전자 계측 분야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최신 동향과 이에 발맞춰 선보이는 키사이트의 최신 기술, 측정 과제 해결 솔루션, 측정 기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