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0mm 피치, 작고 가벼운 디자인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한국몰렉스(Molex)가 협피치, 고 신뢰도 커넥터를 필요로 하는 제품의 설계 담당자들을 위한 FFC∙FPC 커넥터 2종을 출시했다. 이 커넥터들은 점점 증가하는 정보용 기기 시장의 요구에 부응해 공간과 무게, 단가를 모두 줄여주는 0.5mm, 1.0mm 피치 형태로 제작됐다.

Easy-On FFC∙FPC 커넥터들은 먼지와 오염물질을 기존의 단일 하부면 콘택트 단자보다 더 잘 제거할 수 있는 이중 하부면 콘택트 구조를 채택했다. 이 두 제품들은 하우징 상부에 진공을 위한 픽 앤 플레이스 공간을 제공해, 보드 조립을 쉽게 해 원가 절감에 기여할 뿐 아니라 케이블 후면 탭 잠금 장치를 통해 체결도 더 견고하게 할 수 있다.

두 제품은 모두 열에 강한 수지로 하우징을 마감했으며, 4~80개의 회로가 준비돼 있다. 서로 다른 높이의 제품을 체결하는 구조를 채택한 이 제품은 기기 설계에 유연성을 더해준다. 특히 0.5mm 커넥터는 단일∙이중 구조의 접점을 제공함으로써 회로의 크기, 높이, 케이블 스타일이 어떤 종류이든 안정적인 체결성을 보증해준다.

한국몰렉스의 이경윤 제품 매니저는 “Easy-On FFC∙FPC 커넥터는 가볍게 설계됐으면서도 안정적인 신호를 전달해 소비가전, 자동차,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준다”며, ”몰렉스는 고객사들의 요구에 귀 기울여 작고 타이트한 패키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으로 적용되는 이 제품을 비롯해, 폭넓은 커넥터 제품 라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