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디밍용(Dimmable) NCL30386과 비디밍용(Non-dimmable) NCL30388 등 새로운 LED 조명 컨트롤러 솔루션 2종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사무실, 산업용 건물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조명과 같은 LED 조명 장치의 설계자들에게 시장 선도적인 옵션을 제공한다

두 디바이스는 모두 플라이백(Flyback), 벅-부스트(Buck-Boost) 또는 Sepic 전력 토폴로지용 고역률, 싱글 스테이지, 정전류·정전압 1차 측 조정(PSR, Primary-Side Regulated), 펄스 폭 변조(PWM, Pulse Width Modulation) 컨트롤러다. EU의 에코디자인(Ecodesign), 에너지 스타(ENERGY STAR), NEMA SSL 규격 등 전력 표준이 규정하는 수준 이상의 효율을 달성하기 위해 유사공진(Quasi-Resonant) 모드에서 작동한다.

통합 디지털 역률 보정(PFC) 알고리즘은 유니버셜 입력 전압 범위에서 0.95 이상의 뛰어난 역률 및 10% 미만의 전고조파왜율(THD)을 지원한다. 통합 고전압 시동 전류는 빠른 시동, 낮은 대기 전력, 그리고 출력 시 폭넓은 작동 범위를 제공한다. 전류와 전압은 모든 조건에서 고도로 균일한 조명 밝기를 제공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2% 영역에서 디지털 PSR CC/CV 루프 제어를 통해 조정된다. 

이 디바이스는 사용이 간편하고 9.2 ~ 26 VDC의 넓은 VCC 범위에서 작동하며 밸리 록아웃(Vally lock-out) 및 주파수 폴드백(Foldback) 기능으로 전체 전압 범위에서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브라운 아웃(Brown-out) 및 과전압 보호와 같은 안전 기능을 포함하고 출력, 권선, 다이오드에서 단락 회로를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설계가 한층 간소화 됐다.

NCL30386과 NCL30388을 사용하면 설계를 완성하는 데 많은 외부 부품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으며, BoM(Bill of Material) 비용과 완전한 조명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공간을 아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NCL30386은 선형 또는 2차 디밍 커브 옵션을 포함한 탁월한 디밍 기능을 제공한다. 넓은 아날로그 디밍 범위는 2개의 전용 아날로그/PWM 제어 핀으로 제어되기 때문에 최소 디밍 비율 0.5% 수준에서 정확한 디밍이 가능하며, 가청 잡음이 없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