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2.15 금 17:17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TI, 자동차 LED 조명 컨트롤러 ‘TPS92830-Q1’ 출시외부 MOSFET 선택, 개발자의 설계 유연성 향상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12.04 10:25

[EPNC=정환용 기자] TI는 MOSFET이 내장되지 않은 최초의 3채널 하이사이드 선형 자동차 LED 컨트롤러 제품 ‘TPS92830-Q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신제품은 자동차 조명 설계에 있어 개발자들에게 높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TPS92830-Q1의 새로운 아키텍처는 기존 LED 컨트롤러보다 더 높은 전력과 우수한 열 방출을 제공해, 높은 성능과 신뢰성을 요구하는 자동차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기존의 LED 드라이버 제품은 MOSFET을 내장하고 있어 개발자가 기능을 맞춤화하는 데 제한적이었다. 이런 유형의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원하는 시스템 성능을 얻기 위해 설계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TPS92830-Q1 LED 컨트롤러의 유연한 온보드 기능은 개발자가 자신의 시스템 요구에 적합한 MOSFET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시스템 요구와 원하는 디밍 기능에 따라 조명 전력 설계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TI는 포괄적인 유형의 LED 드라이버, 설계 툴, 기술 리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유연성 - 온칩 PWM(pulse-width modulation) 생성기 또는 PWM 입력으로 유연한 디밍을 할 수 있다. 개발자는 아날로그 제어나 PWM을 사용해 채널당 150mA 이상의 출력 전류를 관리할 수 있어, 자동차 후방 콤비네이션 조명이나 주간 주행등 같은 조명을 구동할 수 있다.
▲열 방출 향상 - 개발자는 이 LED 컨트롤러를 외부 MOSFET과 결합함으로써 시스템 과열을 피하기 위해 컨트롤러와 MOSSET에 전력을 분배하면서, 필요한 높은 전력 출력을 달성 할 수 있다. TPS92830-Q1은 선형적 아키텍처를 유지함으로써 향상된 전자기 간섭(EMI)과 전자기 적합성(EMC) 성능을 제공한다.
▲시스템 신뢰도 향상 - 향상된 보호 기능과 개방·단락 감지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OEM사들의 시스템 신뢰도 요건을 수월하게 충족할 수 있다. 또한, 출력 전류 디레이팅 기능은 고전압 조건에서 외부 MOSFET을 보호하여 시스템 신뢰도를 높인다.

#TI#텍사스#자동차#컨트롤러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