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1.13 화 17:13

상단여백
HOME 신제품 IT 디바이스
안리쓰, 5G용 칩셋과 단말기 개발용 테스트 플랫폼 출시라디오 커뮤니케이션 테스트 스테이션 MT8000A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02.13 09:47

[EPNC=양대규 기자] 안리쓰(Anritsu Corporation)는 5G용 칩셋과 단말기 등의 개발 테스트 플랫폼인 라디오 커뮤니케이션 테스트 스테이션(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 MT8000A을 출시한다. MT8000A는 5G 초고속 · 대용량 통신에서 요구되는 광대역 신호 처리와 빔 포밍 기술 등을 제공하는 최신 아키텍처로 설계된 테스트 플랫폼이며, 하나의 장비로 Sub 6GHz 대역과 mmWave 대역의 RF 테스트와 프로토콜 시험을 할 수 있다.

안리쓰는 이동 통신 시험 분야에서 통신 칩셋과 스마트 폰 개발을 지원해 왔다. 최근에도 4G와 5G 시스템의 중개 역할을하는 LTE-Advanced Pro 기술 개발에 주력했다. 안리쓰는 5G에서도 서비스의 조기 활성화에 기여하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4G에서 5G이동 통신으로 원활하고 신속한 전환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 특징은 다음과 같다.

▲ Sub 6GHz 대역과 mmWave대역의 RF 테스트 및 프로토콜 시험을 1대로 지원
5G 기지국의 기능을 가지며, 5G에서 사용하는 Sub 6GHz 대역과 mmWave 대역 모두를 하나의 장비로 대응한다. OTA Chamber와 함께, 3GPP에서 규정 된 프로토콜을 통해 밀리미터 파 대역의 RF 측정과 빔 포밍 시험도 지원한다.

▲ 모듈식 아키텍처에 의한 유연한 플랫폼
보드 교체방식의 모듈식 아키텍처를 갖춘 고급 디자인. 고속 광대역 통신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이 디자인은 URLLC(Ultra-Reliable and Low Latency Communications)과 mMTC(massive Machine Type Communications)를 포함한 새로운 5G 테스트 요구 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한다.

▲기존 LTE 테스트 환경을 활용 가능
안리쓰의 기존 LTE 테스트 플랫폼을 사용해 포괄적인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고객이 이미 보유한 LTE 테스트 환경이나 시나리오 등을 그대로 활용해 5G와 LTE의 NSA (non-standalone)시뮬레이션 연동 시험 환경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다.

#안리쓰#5G#테스트 스테이션#4G#모바일#LTE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