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8870A용 옵션으로 IoT 디바이스 확산 촉진될 것

MT8870A 범용 무선 테스트 세트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안리쓰(Anritsu Corporation)가 NB-IoT 업링크 전송 측정 ‘MX887067A 소프트웨어’와 NB-IoT 다운링크 파형 ‘MV887067A 패키지’ 판매를 개시했다. 안리쓰는 NB-IoT 장치에 대한 3GPP RF 측정 테스트를 지원하고 널리 보급된 범용 무선 테스트 세트 MT8870A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솔루션으로 IoT 디바이스의 확산을 촉진할 것이라고 안리쓰는 설명했다.

NB-IoT 옵션을 MT8870A에 설치하면 NB-IoT 기능이 내장된 통신 장비를 평가하고, 모듈의 RF TRx 특성을 테스트한다. 옵션은 신호 분석을 지원하는 PC 응용 프로그램과 함께 번들로 제공돼, 개발 작업이나 설계 테스트를 지원한다. 또한, 프로토 타이핑이나 대량 생산 테스트 시 측정 기기와 칩셋을 제어하기 위한 완전 자동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패키지는 테스트 프로그램 작성을 단순화하고 측정을 자동화해, 테스트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 시간을 약 90%까지 단축할 수 있다.  

NB-IoT는 3GPP Release 13에 정의된 IoT 용으로 개발된 무선 기술이다. ▲스마트 미터 ▲스마트 도시 ▲택배 배달 추적 ▲농업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의 셀룰러 네트워크에 의해 사용될 수 있다. 북미와 유럽, 중국 등에서 통신 사업자들이 NB-IoT 디바이스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18년에는 일본이 시작해 빠른 확산이 예상된다. 

디바이스 공급 업체들은 측정 효율성을 향상해, 디바이스 비용을 줄이고 싶어한다. 안리쓰는 해결책으로 칩셋 공급 업체와 협력하여 완전 자동 측정을 지원하는 턴키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설명한다. 2G·3G·4G 단말기용 제조 솔루션으로 개발된 최적화 기술을 활용하고, 디바이스당 측정 비용을 줄이기 위해 다중 디바이스 테스트 솔루션으로 개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