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나리 기자] 미디어텍은6-in-1 스마트폰 바이오센서 모듈 미디어텍 센시오(MediaTek Sensio)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심장박동 정보, 혈압 추이, 말초 산소포화도 등을 쉽게 추적할 수 있는 강력한 첨단 건강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미디어텍 무선사업제품 마케팅 이사 벤치 리(Yenchi Lee)는 "소비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자신의 건강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세계를 더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며 "미디어텍 센시오 바이오센서 모듈과 소프트웨어는 약 60초 만에 심장과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강력한 임베디드 건강 모니터링 솔루션을 개발자와 기기 제조업체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디어텍 센시오 MT6381은 귀중한 건강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구체적으로 설계된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 모듈 솔루션으로, 광학, 전기, 처리 요소로 구성된다. 이 솔루션은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고 규모가 작기 때문에, 기기 제조업체는 여러 개의 센서를 사용하는 대신 모든 유형의 스마트폰에 바로 모듈을 삽입하는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미디어텍 센시오를 도입하면 독자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제3자 애플리케이션과 개발자 애드온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모듈은 사용자 손가락에 의한 적신호와 적외선 흡수를 측정하기 위해 감광 센서와 더불어 LED(light emitting diode)를 사용한다. 또 손가락 끝으로 장치 센서와 전극을 터치함으로써 심장과 바이오센서 간에 폐쇄 루프를 구축해 ECG와 PPG 파형을 측정할 수 있다. 

센시오는 약 60초 만에 심장박동, 심장박동 변화, 말초 산소포화도, 심전도 기록, 광혈류 측정 등 6가지 핵심 건강 데이터 포인트를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